안성교육청, 코로나19, 교육 정상화 위한 학부모정담회

2020 안성교육지원청 시책사업 안내 및 공감

장현숙 기자

작성 2020.06.11 16:02 수정 2020.06.11 16:02
안성교육지원청이 학부모와 함께 하는 정담회를 열고 있다/제공=안성교육청

안성교육지원청은 11일 대회의실에서 학교 교육과정의 관심과 참여하는 교육 시스템을 위해 학부모와 함께 하는 정담회를 열었다.

 

정담회는 코로나19에 따른 등교 및 안전을 기반한 온라인 수업 교육과정과 학교와 학부모 및 지역사회가 폭넓게 연대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안내했다.

 

또 핵심 안성교육 시책들을 소개해 지구장학권역 대표학교를 중심으로 퍼져나갈 수 있도록 학부모들의 공감과 협력을 당부했다.


동영상에서 소개된 명덕초등학교 상황을 통해 학교의 철저한 방역상황을 안내하고 코로나19 대비 단위학교의 단단한 방역체계를 소개했다.

 

학부모들에게 교육과정을 안내하기 위해 2020 안성교육기본계획 안성 몽실학교 설립 추진 현황 생활문화 체육센터 설립 추진 현황 안성 고교학점제 선도지구 운영 현황과 같은 핵심 시책 사업 설명, 안성맞춤 행복교육의 청사진을 제시했다.


시 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안전한 등교수업, 질 높은 온라인 수업, 안성교육 발전을 위한 시책사업의 진행 등 학부모들과 공유·공감하고 협력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안성교육지원청 김송미 교육장은 코로나19로 교육현장은 매우 어려운 상황이지만, 우리는 아이들을 위해 교육을 지속해야 한다모두가 힘을 모아 슬기롭게 대처하고 성장하는 교육을 펼쳐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Copyrights ⓒ 인천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장현숙기자 뉴스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