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북구청, 청년 동아리 지원 사업 공모

청년 지역사회 참여기회 확대 및 소통하고 공감하는 다양한 정책 추진

입력시간 : 2020-01-05 07:28:24 , 최종수정 : 2020-01-14 22:33:50, 이영재 기자

 

대구 북구청이 지역의 청년 커뮤니티 활성화를 위해 오는 14일까지 북구 청년 동아리’ 10팀을 모집한다.

 

북구청은 청년과 지역이 함께 여는 미래를 만들고자 지난해 71일자 조직개편을 통하여 기획조정실 내 인구청년정책팀을 신설했다. 청년의 지역사회 참여기회 확대 및 소통하고 공감하는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고자 계획중이다.

 

우선 청년정책 사업의 시작으로 16일부터 14일까지 청년 동아리 지원 사업에 참여할 청년 동아리 10팀을 모집한다. 청년 동아리 지원 사업은 구성원이 자율적으로 정한 공통의 관심사를 가지고 함께 배우고 경험을 공유하는 모임에 대하여 활동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참가자격은 북구 관내 주소를 두고 있거나 북구 내 위치한 직장이나 학교에 다니고 있는 19세부터 39세까지의 청년 5인 이상으로 구성된 동아리가 대상이다. 선정된 동아리는 3월부터 11월까지 자율적으로 활동하며, 팀별 50만원의 활동비를 지원받게 된다.

 

북구청 관계자는 청년들의 다양한 관심사에 대해 적극적으로 활동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여 지역사회에 대한 참여기회를 확대하여 소속감을 제고하고 소통과 공감으로 청년이 머무르고 싶은 북구 만들기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동아리 모집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북구청 홈페이지(www.buk.daegu.kr)를 참고하거나 기획조정실로 문의하면 된다.

Copyrights ⓒ 인천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영재기자 뉴스보기
기사공유처 : 대구북구뉴스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